본문 바로가기
직무 분석

서비스 기획 직무 현직자 인터뷰 정리 ③ FLO 김문주 서비스 기획 이사

by 티나_daily 2021. 12. 6.

유튜브 채널 : 헤이조이스

제목 : UX 디자이너에서 서비스 기획자로? INTP는 그걸 해! | FLO 서비스 기획 이사 김문주 님 인터뷰 | 웃으며 성공하는 여자들😊

인터뷰이 : FLO 김문주 서비스 기획 이사

출처 : https://youtu.be/ErnYeGlBthY

 

서비스 기획자란?

- 서비스를 만들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.

- 고객, 사업, 시장, 이해관계자 등으로부터 문제수집을 굉장히 다양한 곳에서 하고, 그 중에서 진짜 문제를 찾아낸 후 그것을 현실화하고 해결해내는 사람들. 그리고 해결방안을 통해 사람들이 서비스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그 서비스를 꾸려나가는 사람들.

 

일잘하는 서비스 기획자란?

- 능동적으로 일하는 사람

- ‘나는 문제해결을 하는 사람이다’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임하는 사람

 

서비스 기획자에게 필요한 역량

- 사용자와 공감하는 능력
: 공감을 해야 인사이트 파악하기도 좋음

- 안에 가려진 것을 보려는 습관

: 이게 왜 그럴까?를 생각해봐야함

 

++

문제를 해결하려는 해결방안이 UX에 그대로 담기지 않으면 실제 문제 해결이 안될 수 있음
인터페이스에 따라 사용자의 행동이 달라지고, 만들어짐
'내가 하려는 문제 해결이 인터페이스에서 어떻게 담겨야 하는가, 사용자는 어떤 흐름 속에서 이것을 경험해야 하는가?'를 고민해야 함

사람들의 열망, 문제들을 우리가 할 수 있는 것, 해야만 하는 것을 연결해서 ‘플로는 무엇을 어떻게 해야한다’

★어떤 부분을 교집합으로 찾을지 잘 생각해봐야 함.

아예 새로운 영역이 아니라 내 영역을 확장시키려 하는 것을 보여줘야 함.